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로고

마음이 만나면 세상은 더 따뜻해집니다.

복지관 이야기

오시는길 이용안내 조직안내 프로그램신청 나눔신청 월간식단표

우리들 이야기

HOME > 복지관 이야기 > 우리들 이야기
우리들 이야기
  • 관리자
  • 19-07-20 17:48
  • 542

[운영지원팀] 2019년 하계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시

본문

2019년 하계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시지난 7월 18일(목) 오전 9시부터 우리 복지관 평생학습장1에서는 2019년 하계 사회복지실습이 진행 중입니다.
총 18명의 예비 사회복지사들이 20일간(160시간)의 실습을 통해 다양한 실천 기술과 지식을 익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는데요.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처음 접하며 느꼈을 걱정과 설렘을 안고 지각생 한명 없이 전원이 모인 가운데 실습지도계획 및 기관소개를 시작으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김재현관장님께서는 인사말을 통해 아낌없는 환영과 함께 "사회복지란 무엇인가" 고민해 보길 바란다는 질문을 던져 참여한 실습생들로 하여금 다시금 사회복지에 대해 본인에게 질문을 던져보는 기회를 가지게 하였다고 실습일지를 통하여 여러 실습생들이 고백(?)하기도 하였습니다.
첫 일정인 자립지원팀 업무지원을 통해 힐링농장을 처음 방문한 실습생들은 교육생들과 짝을 이뤄 땀 흘려가며 옥수수 수확에 열중하기도 하였고,

오후 일정인 성인발달장애인평생교육(놀방) 업무 지원으로  마트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지역사회참여활동 활동보조로 함께 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장애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더욱 이해하기 위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과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마지막으로 실습 첫날의 일정이 모두 마무리되고 드디어 귀가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장애인복지 이론을 현장에서 직접 접하고 실무를 익히며 예비사회복지사로서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