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로고

마음이 만나면 세상은 더 따뜻해집니다.

복지관 이야기

오시는길 이용안내 조직안내 프로그램신청 나눔신청 월간식단표

우리들 이야기

HOME > 복지관 이야기 > 우리들 이야기
우리들 이야기
  • 관리자
  • 19-04-03 14:05
  • 152

[운영지원팀] 제1회 지역사회 나눔네트워크

본문

제 1회 지역사회 나눔네트워크4월 2일(화) 10시, 4층 평생교육장에서는 지역사회 카페 및 베이커리 관리자님들을 모시고 제1회 나눔 네트워크의 일환으로 ‘카페 수제음료 및 티 메뉴개발’ 무료 강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강좌는 티마스터 김미홍님을 강사님으로 초빙하여 카페 음료메뉴의 차별화를 위한 고농축 수제청 만들기에 대한 3가지(레몬샤워(레몬청), 딸기라즈베리청, 자몽오렌지청) 레시피 및 과정을 알아보고, 시연을 참관한 뒤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김미홍 강사님은 고농축 수제청의 특징부터 음료별 과일선택법 및 손질법까지 세세하게 알려주시고 비법 레시피까지 강좌를 통해 아낌없이 전수해 주셨는데요. 
적극적으로 질문도 하고 열심히 메모도 해가며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하신 지역사회 카페운영자님들로 인해 열정 넘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과일의 상큼한 향이 온 강의실을 가득 메운 가운데, 예쁜 빛깔의 수제청이 하나하나 완성 될 때마다 감탄을 금치 못했는데요. 
함께 시음을 하며 연신 “맛있다”는 감탄사가 연이었답니다. 

직접 에이드를 제조해보고 시음도 하는 등 수제청에 대한 소견도 나누기도 했습니다.
어느덧 계획된 시간이 다되어 직접 만든 수제청을 나누며 강좌가 마무리 되어갈 즈음, 곧 진행 될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함께여서 더 행복한 봄」 ’행사 진행에 관한 업무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나눔 네트워크에 참여해주신 지역사회 카페 운영자님들, 그리고 세세한 전처리 및 소품까지 직접 손수 준비해주신 김미홍 티마스터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하며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지역 나눔 네트워크를 통해 함께 소통하며 좋은 유대관계를 지속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